김포시 마산도서관 30일 개관
김포시 마산도서관 30일 개관
  • 기동취재팀 
  • 승인 2021.09.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특화주제의 市 7번째 공공도서관

 

여행을 특화주제로 한 김포시의 7번째 공공도서관인 마산도서관 조감도. 
여행을 특화주제로 한 김포시의 7번째 공공도서관인 마산도서관 조감도. 

 

김포시는 여행을 특화주제로 한 김포시의 7번째 공공도서관을 오는 30일 마산동에 개관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산동 마리미 공원 내에 위치하는 마산도서관은 지난해 5월 착공하여 현재 시설공사 준공을 위한 마무리 공사 중으로 연면적 3408㎡,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마산도서관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실이, 2층에는 디지털ㆍ연속간행물 코너를 포함한 종합자료실이, 3층에는 다목적실과 문화교실, 동아리실, 북카페 등의 시설이 갖춰지며 개관 시 5만여 권의 도서와 90여종의 신문ㆍ잡지 등이 비치된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 증가 및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간 연장 등으로 인해 개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하향 시까지 연기되나 도서관은 이날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유아자료실 및 어린이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평일 오후 6시, 주말 오후 5시까지, 종합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평일 오후 10시까지, 주말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은 휴무이다.

소영만 김포시 시립도서관장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자 시민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공동체 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개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동취재팀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