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영상회의실서 간부회의
인천 강화군 영상회의실서 간부회의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7.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 방역과 지역현황 점검
유천호 강화군수가 19일 영상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가 19일 영상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가 19일 영상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한 국·과장, 직속기관 및 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른 방역상황 및 주요 지역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관련 방역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재활용 동네마당 추진현황 등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해 개선과 보완사항을 공유했다.

정부의 지침에 따라 5명부터의 사적 모임은 금지하고 친목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모든 모임·행사도 금지된다. 

또한 방역강화를 위해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등에 대해 점검반을 상시 운영하고 방역지침 위반 시 운영정지 10일 등 강력하게 행정조치를 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지난 13일부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신정체육시설 내 물놀이장 등 개장을 연기하고 불은·신정 족구장, 실내게이트볼장, 생활체육센터, 강화문학관, 강화미술관, 교동제비집, 강화농경문화관 등은 임시 휴관했다. 

관광시설인 함허동천야영장, 덕산캠핑장, 평화전망대, 화문석문화관, 전쟁박물관, 역사·자연사박물관, 석모도 미네랄온천, 실감형 미래체험관 등은 운영을 중단한 바 있다.

유 군수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은 공직기강 확립”이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차질 없는 군정시책 추진과 한 발 빠른 방역관리로 신뢰받는 군민행정을 구현하고 선제적 감염병 예방에 전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