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 인증
인천 동구,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 인증
  • 이만복기자 
  • 승인 2021.07.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최초로 현판 제막식 가져 
동구가 인천 최초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인증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을 갖고 있다.
동구가 인천 최초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인증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동구가 인천 최초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인증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을 지난 9일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허인환 동구청장을 비롯해 정종연 동구의회 의장, 박희중 대한노인회 동구지회장, 관내 자생단체장, 관내 경로당 회장 등 50여명이 참여해 인천 최초 가입 인증을 축하했다. 

구는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이어 올해 3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3개년 계획을 수립해 가입을 신청했으며 지난 6월 WHO로부터 최종 승인 통보를 받았다. 

허인환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한다는 것은 초고령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다각적으로 해결하려는 구정 의지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WHO의 가이드에 발맞춰 노인복지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GNAFCC)는 WHO가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추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 세계 회원 도시들이 나이 드는 것이 불편하지 않고 평생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2021년 6월 현재 전 세계 1000여개 도시가 가입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등 31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가 활동 중이다. 

특히 동구는 인천지역에서 최초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승인받으며 초고령 사회 선제적 대응 방침을 더욱 견고히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