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밀 알리기 적극 나서
안산시 대부밀 알리기 적극 나서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1.06.1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화 안산문화재단 대표 홍보대사 위촉

 

윤화섭(가운데) 안산시장이 김미화(오른쪽)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대부밀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함께 안산 대부밀 홍보에 나서고 있다. 
윤화섭(가운데) 안산시장이 김미화(오른쪽)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대부밀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함께 안산 대부밀 홍보에 나서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가 단원구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대부황금로 1480-7)에 대부 밀밭을 조성하고 안산 대부밀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17일 시는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대부밀 수확을 맞아 김미화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대부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또 ㈜좋은아침과 ‘안산지역 특산물 활용 빵 개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안산 브랜드 빵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을 안산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대부밀 수확 △밀밭 사이로 걷기 △밀밭 포토존 사진촬영 △바지락칼국수 반죽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 이후에는 밀밭 걷기 체험장과 밀밭 포토존을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지친 가운데 힐링 장소인 대부도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대부밀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빵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19년 대부북동 5만평에 밀 재배를 시작해 현재까지 재배 면적을 7만1000평으로 확대하고 제2의 주식인 밀의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대부밀의 유통·소비 기반을 구축해 6차 산업 조기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안산=김성균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