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아동권리 존중 릴레이 캠페인
안산시, 아동권리 존중 릴레이 캠페인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1.06.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 등 연중 

 

안산시가 아동권리 존중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아동복지시설 등이 참여하는 ‘아동권리 존중 연간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안산시가 아동권리 존중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아동복지시설 등이 참여하는 ‘아동권리 존중 연간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안산시는 아동권리 존중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아동복지시설 등이 참여하는 ‘아동권리 존중 연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이 4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아동을 응원하고 아동권리 존중 인식제고 확산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연중 매달 실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실외에서 타인과 대면하는 캠페인은 지양하고 실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아동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 작성 후 아동권리 존중 문구를 들고 사진 촬영을 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아울러 아동권리 교육과 연계 추진해 아동권리 존중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캠페인이 연간 릴레이로 전개됨에 따라 6월은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 7월은 아동보호전문기관, 8~12월은 관련 부서인 아동권리과 및 복지국 공직자가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5월 한 달 동안 어린이주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안산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존중 릴레이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65개 지역아동센터 중 63개소가 참여해 97%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으며 종사자와 아동들이 함께 아동권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며 시민들과 공직자 또한 아동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산=김성균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