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LH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식
안산시, LH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식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1.05.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가구 23명 건강한 노후 기대 
안산시가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 사업으로 추진하는 ‘LH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식’ 테이프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가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 사업으로 추진하는 ‘LH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식’ 테이프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가 지난 7일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 사업으로 추진하는 ‘LH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식’을 가졌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김성호 LH 경기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입주식을 축하했다.

안산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의 중심이 될 노인케어 안심주택은 일동 9가구, 고잔동 10가구 등 모두 19가구 규모로 LH 공공 리모델링 건축을 통해 조성됐으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23명이 입주한다.

입주하는 한 어르신은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하도록 주거를 제공해 주고 필요한 돌봄 서비스도 세심하게 배려해주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안산시와 LH 경기지역본부의 업무협약 체결 후 LH 경기지역본부는 유니버셜 디자인이 반영된 내부설계와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해 안산시에 제공했으며 시는 입주자 모집·선정 등 입주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돌봄 실천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앞으로도 LH 경기지역본부와 협력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