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궁내동, 독거어르신 1대 1 맞춤형 돌봄
군포시 궁내동, 독거어르신 1대 1 맞춤형 돌봄
  • 군포=서재호기자
  • 승인 2021.04.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능단체 회원 70명 매칭
군포시 궁내동 직능단체 자원봉사자들이 독거어르신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군포시 궁내동 직능단체 자원봉사자들이 독거어르신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군포시 궁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엄경화)와 지역 내 직능단체들이 연중 사업의 하나로 관내 독거어르신들에게 안부전화를 하는 등 1대 1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2021년 궁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독거어르신들의 안부와 생활실태를 확인하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 사업이다. 

이를 위해 궁내동 직능단체들은 자원봉사자 70명을 3인1조로 편성해 독거어르신 50명을 1조 2가구씩 매칭해서 주1회 안부전화를 하고 월1회 반찬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면서 건강과 생활실태를 파악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특히 관내 직능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들이 주도해서 추진하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엄경화 궁내동장은 “이웃 돌봄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주축이 돼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나아가 정서적 지지를 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가구를 위해 촘촘한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궁내동 행정복지센터(031-390-878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서재호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