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접종센터 추가로 개소
안양시 접종센터 추가로 개소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21.04.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아트센터서 백신 접종 모의훈련 실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접종센터가 차려질 1층 이곳저곳을 점검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접종센터가 차려질 1층 이곳저곳을 점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시는 7일 안양아트센터에 추가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 접종 모의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양아트센터는 오는 15일 안양시의 두 번째 지역예방접종센터로 개소를 앞두고 있다. 향후 백신 수급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민 대상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모의훈련은 시 공무원과 군·경·소방 공무원, 전문 의료진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예진표 작성부터 이동·대기,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및 응급처치까지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모의훈련 참가자들은 이 과정에서 부족하거나 미진한 점은 없는지, 돌발 상황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를 꼼꼼하게 살폈다.

경기도 공무원과 접종센터 전문가 등 평가위원도 훈련 상황을 참관하고 점검하여 실제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관계자들과 같이 안양아트센터를 방문, 접종센터가 차려질 1층 이곳저곳을 점검했다.

앞서 시는 지난 1일 안양체육관에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각 동별 지정된 일자에 사전 예약제를 통한 백신 접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향후 백신 수급계획에 맞춰 안양시 내 예방접종센터 2개소를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은 일상회복을 위해 백신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