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시계획위원회 신규 9명 위촉
안양시, 도시계획위원회 신규 9명 위촉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21.04.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심도 있는 의견 제시 기대 
최대호(왼쪽부터 네 번째) 안양시장이 도시계획위원회 신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후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최대호(왼쪽부터 네 번째) 안양시장이 도시계획위원회 신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후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도시계획위원회 신규 위원 9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도시계획위원회는 시의 도시관리계획 결정, 대규모 개발행위 심의, 도시계획 조례 개정에 대한 자문 등 체계적인 도시개발과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적 서포터즈 역할을 담당한다.

위촉장을 받은 신규 위원 9명은 도시계획, 건축, 교통, 방재 등의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 등이다.

시는 지난 1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9명을 선정했다. 신규 위촉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임기는 2023년 2월22일까지 임기 2년이며 1회에 한하여 연임 가능하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도시계획위원회에서는 도시관리계획 변경ㆍ결정 등 4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최대호 시장은 “도시계획 행정에 있어서 분야별 심도 있는 의견 제시와 혁신적인 조언을 부탁한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도시계획위원회의 위원 중 7명은 당연직(공무원 4명, 시의원 3명)이고 18명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도시계획위원회 명단은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