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경기신용보증재단 감사패 받아 
화성시, 경기신용보증재단 감사패 받아 
  • 화성=홍왕현기자
  • 승인 2021.02.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 지자체

『경기도민일보 화성=홍왕현기자』  화성시가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 지자체로 3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2일 화성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화성시 일자리경제국장, 소상공인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특례보증 제도를 위해 경기도 내 최고금액인 62억원을 출연했으며 특례보증 지원실적은 1334건, 603억원으로 경기도 내 가장 많은 지원을 기록했다.

특례보증은 화성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완화된 심사 규정으로 낮은 이율의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보증하는 제도이다.

시는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실시한다. 대상은 화성시 관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상 개업일 및 등록일이 2개월 이상 경과한 소상공인으로 4년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증지원이 가능하며 보증 시 발생하는 수수료 및 대출이자의 2%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문의는 경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gcgf.or.kr) 예약상담신청이나 고객센터(1577-5900)를 통해 가능하다.

서철모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화성시 특례보증 제도가 보다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화성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경기신보의 우수 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관내 기업들은 기업신용평가 시 3점의 가점이 반영되고 일부 보증상품의 보증률이 상향되어 대출기관의 자금 운용이 원활해진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