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해양-Blue 버스 운행 들어가
안산시, 해양-Blue 버스 운행 들어가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0.12.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40분 간격으로 남부권 순환
안산시 도심 순환버스 3개 노선 가운데 남부권 순환버스 개통식 후 탑승 행사를 갖고 있다. 
안산시 도심 순환버스 3개 노선 가운데 남부권 순환버스 개통식 후 탑승 행사를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 도심 순환버스 3개 노선 가운데 남부권 순환버스가 2일 오전 5시40분 첫차를 시작으로 운행에 나선다.

시는 1일 중앙동 Free Art Zone에서 시 남부권을 순환하는 ‘해양-Blue’ 버스의 개통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100명 미만으로 참석자를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참석자 명부 작성, 1m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개통식에서 “오늘은 남부권 순환버스 노선이 개통하는 뜻 깊은 날”이라며 “도심 순환버스는 단순한 교통편의 효과를 넘어 안산시 전역의 역세권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부권 순환버스 80A·B 노선은 3개의 순환버스 노선 가운데 가장 먼저 개통한다. 나머지 △맑은-Green(서부권) △예술-Orange(동부권) 노선도 단계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2일 첫 시동을 거는 남부권 버스는 그랑시티자이 아파트를 기·종점으로 첫차는 오전 5시40분, 막차는 오후 11시로 80A·B 노선에 각각 5대가 배차돼 20~40분 간격으로 하루 60회 운행한다.

버스 노선은 그랑시티자이 아파트~고잔신도시~중앙역~상록수역 방면의 80A번 버스와 그랑시티자이 아파트~사리역~상록수역~중앙역 방면의 80B번 버스로 운행된다.

남부권 순환버스 도입으로 기·종점 인근 7600여 가구가 입주한 그랑시티자이 아파트 입주민에게 중앙역·한대앞역·상록수역·사리역 등 전철역으로의 이동편의를 제공하며 사동·일동 주민도 안산광장 및 중앙역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남부권 개통에 앞서 지난달 초 순환버스 운행 경로와 유사한 88-1번 버스를 임시 투입해 순환버스 개통 지연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적극행정을 펼쳤다.

윤화섭 시장은 “나머지 2개 노선도 하루빨리 도입해 관내 어디서든 10여분이면 전철역으로 이동 가능한 안산시 전역의 역세권화 시대가 열려 시민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도심 순환버스와 어르신 무상 교통이라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