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경북 청도군 자매결연
안산시-경북 청도군 자매결연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0.11.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전반 상호 협력 실질적 교류
안산시와 경북 청도군간 자매결연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한자리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안산시와 경북 청도군간 자매결연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한자리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는 11일 경북 청도군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번영과 상호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 이승율 청도군수,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협력에 적극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두 지자체는 경제·사회·문화·교육·관광·체육 등 지역사회 전반에서 교류협력체계를 구축,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등 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서로 다른 특성을 적극 활용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그려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단원 김홍도의 작품 ‘화조도’ 영인본을, 이승율 청도군수는 소싸움 우승상패 동상을 서로에게 건네며 두 지자체의 자매결연을 기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양 도시가 상호 보완적 관계에서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하고 발전해 나가자”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경북 최남단에 위치한 청도군과 자매결연을 추진하며 안산시가 8개의 지방도시와 상생과 협력의 기초를 다지게 됐다”며 “청도군과의 자매결연이 향후 두 도시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지향적 상생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경북 청도군을 비롯해 강원 춘천시·정선군, 전남 해남군, 충남 청양군, 충북 제천시, 전북 부안군, 서울 은평구 등 8개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