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266회 임시회 폐회
안산시의회 266회 임시회 폐회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0.11.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추진비 조례안 등 36건 안건 처리
안산시의회가 지난달 30일 제26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의결했다. 사진은 이날 본회의 중 한 장면. 
안산시의회가 지난달 30일 제26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의결했다. 사진은 이날 본회의 중 한 장면.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가 지난달 30일 제26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의결하고 5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안산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 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비롯해 총 3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의회는 앞서 지난달 26일 1차 본회의 이후 29일까지 4개 상임위원회를 열어 안건 심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본회의에서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태희)는 ‘안산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 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2건을 모두 수정안 가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동수)도 ‘안산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을 수정안 가결한데 이어 ‘안산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포함 10건은 원안 가결했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기환)는 ‘안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5건 수정안을 가결한 반면 ‘안산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8건은 원안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태순)의 경우 ‘안산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2건은 수정안 가결하고 ‘안산시 녹색교통 활성화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은 원안 가결했으며 ‘사동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계획(안) 의회의견 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위원회 차원의 의견을 달아 의결했다.  

기행과 문복, 도환 등 3개 상임위원회가 나눠서 심사한 ‘2021년도 출연금 운영계획안’은 모두 원안 가결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송바우나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동고속도로 안산시 구간 방음터널 설치 촉구 결의안’과 이경애 의원이 대표발의한 ‘아동성범죄 등 흉악범 재범 예방을 위한 보호수용법 개정 촉구 결의안’이 각각 의결되기도 했다.

본회의를 주재한 박은경 의장은 폐회에 앞서 심도 있는 안건 심사를 위해 노력한 의원들과 시 집행부 측에 감사를 표하고 “약자에게 가혹한 사회가 되지 않도록 결집된 노력이 필요하다”며 “존중과 배려로 소통하는 성숙한 안산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