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업무능력 Up 빅데이터 연찬회
인천 미추홀구, 업무능력 Up 빅데이터 연찬회
  • 배연석기자
  • 승인 2020.10.2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추진 성과와 발전방향 설정
미추홀구가 올해 빅데이터 추진 성과와 발전방향 설정을 위한 빅데이터 연찬회를 갖고 있다.
미추홀구가 올해 빅데이터 추진 성과와 발전방향 설정을 위한 빅데이터 연찬회를 갖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는 22일 올해 빅데이터 추진 성과와 발전방향 설정을 위한 빅데이터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직원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 부센터장인 김정은 교수를 초빙, 4차 산업혁명 시대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특강이 실시됐다.

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행정정책 수립을 목표로 주요 구정 현안사항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 중이다.

수집된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유관부서에서 행정업무에 반영, 정책 신뢰성과 효율성, 대응성 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구는 향후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록, 새올상담 민원, 도서관 운영현황 등 유관부서 각종 현안 수립과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올해 불법 주정차 불편신고 민원에 관한 빅데이터를 분석, 주요 반복 지점 단속과 홍보를 강화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공공데이터와 다양한 민간데이터를 활용해 구민 안전과 생활에 필요한 각종 행정정책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정 목표인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