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협업행정 2개 우수 부서 선정
남동구, 협업행정 2개 우수 부서 선정
  • 이만복기자
  • 승인 2020.09.2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수산과와 간석1동이 차지 
협업포인트 주고받기 우수 부서로 선정된 남동구 농축수산과 직원들. 
협업포인트 주고받기 우수 부서로 선정된 남동구 농축수산과 직원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남동구는 협업포인트 주고받기 우수 부서(기관)로 농축수산과와 간석1동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업포인트제는 타 부서 및 기관과 협업을 하거나 도움을 주고받았을 때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남동구가 올해 일하는 방식 개선 등을 위해 설정한 ‘3W’ 중 ‘Work Together(협업행정)’에 해당한다.

농축수산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역 농가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농산물 직거래 판매 등 타 부서(기관)와의 협업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간석1동은 코로나19 방역을 비롯한 현안 사항 추진 시 동 행정복지센터의 특성을 살려 협업행정의 방향을 제시하며 동 행정복지센터 중에선 처음으로 협업포인트 우수 부서(기관)로 선정됐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들 부서(기관)를 방문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틀에 박힌 행정이 아닌 열린 행정, 스마트 워크, 적극행정과 협업행정을 추진해 구민에게 일 잘하는 남동구라는 인정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업무를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3W’는 일하는 방식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수립한 남동구의 2020년 방침으로 △Work Simple! 실효성 떨어지는 업무는 폐기하고 보고 방식을 간소화하기 △Work Together! 협업 조직문화를 확산하여 같이 알고 함께 일하기 △Work Smart! 스마트 오피스를 조성하기를 통해 일 잘하고 신뢰받는 남동구를 구현하겠다는 목표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