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PAPA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파주도시관광공사, PAPA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0.09.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유튜브 중계
파주도시관광공사가 ‘2020 PAPA 페스티벌’을 온라인 개최하고 있다. 
파주도시관광공사가 ‘2020 PAPA 페스티벌’을 온라인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손혁재)는 20일까지 ‘2020 PAPA 페스티벌’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PAPA 페스티벌은 Paju Artists are in Paju Art center의 줄임말로 파주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예술단체와 공공 공연장을 운영하는 파주도시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예술축제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단체를 응원하기 위해 ‘힘내라! 파주예술!!’을 주제로 펼쳐진다. 

공사는 이번 페스티벌 재원 마련을 위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응모를 적극 추진, 4000만원의 국고보조금을 확보했다. 당초 문화소외계층 초청 등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기획됐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무관중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지난 8월 초 운정·문산행복센터, 솔가람아트홀에서 철저한 방역체계 속에 촬영을 완료했으며 공연 영상은 20일까지 파주도시관광공사와 파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파주시 예술단체들의 창의적이고 상상력 가득한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통클래식과 국악, 오페라, 연극 등 순수예술과 재즈, 콜라보, 마술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원예술 8작품의 콘텐츠가 마련됐다 .

손혁재 사장은 “대면으로 공연을 진행하기 어려운 시기에 콘텐츠 제작에 협조해 주신 예술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 극복을 통해 시민과 예술단체가 함께 소통하며 관람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우리 공사도 파주 문화시설의 공익적 역할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 문의는 파주도시관광공사 문화시설팀(031-950-1853)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