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단원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앞두고 이벤트
안산단원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앞두고 이벤트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0.09.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1일 ‘제13회 치매극복의 날’을 앞두고 단원치매안심센터 홍보와 함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및 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단원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와 가족(보호자)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 치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카카오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16일까지 펼치는 ‘카카오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는 단원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퀴즈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한 시민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5000원 모바일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단원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danwon.nid.or.kr)와 안산시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재훈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 및 그 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보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치매어르신과 치매가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원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월부터 치매관리 사업을 축소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휴관 장기화에 따라 등록 치매어르신 및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구 대여’, 경증치매환자 비대면 인지재활 프로그램, 치매가족 유선 상담 및 투약관리 서비스 ‘사랑의 콜센터’, 독거 치매환자 등 사례 돌봄 대상자 ‘가가호호’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활용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