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 위촉
안산시,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 위촉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0.09.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활동하는 김태현 등 3명 
윤화섭(가운데) 안산시장이 안산시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들을 위촉하고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윤화섭(가운데) 안산시장이 안산시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들을 위촉하고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가 지난 11일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의 비전을 높일 안산시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를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 동안 활동에 나서는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는 안산지역에서 활발히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는 김태현(유튜버 구독자 18만), 최혜성(구독자 42만), 김승배(구독자 29만) 등 3명이다.

이들은 유튜브, 네이버 TV 등 안산시 공식 방송채널에 출연해 안산의 구석구석을 재미있게 소개하며 다양한 이야기로 시민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한 개인이 운영하는 방송채널과 콜라보로 안산시 유튜브(공식 유튜브 채널)에 고정코너를 만들어 매주 안산시의 구석구석을 생동감 있게 대외에 홍보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최근 영상홍보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1인 미디어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며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의 도시 이미지를 시민 모두에게 널리 알려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 안산시 청년미디어크리에이터를 확대 운영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효과적인 시정 홍보 확산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